시향지 제작, 시향지 재질, 향수 테스트, 스몰 럭셔리 트렌드, 향수 시향 방법

출처 : Unsplash

향을 더 오래 느낄 수 있는 시향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오늘은 시향지 제작 팁과 향수 시향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일상 속에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개인의 취향과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향수는 이러한 트렌드의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고유한 이미지를 담아내는 시향지를 제작하거나 향의 잔향을 오래 보존할 수 있는 시향지 활용도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향을 더 오래 기억하게 도와 시향지 제작을 위한 종이 선택 팁은 무엇일까요?

 

 

 

1. 향수 시향 방법

시향지 제작, 시향지 재질, 향수 테스트, 스몰 럭셔리 트렌드, 향수 시향 방법

출처 : Unsplash

향수를 고를 때 좋아하는 향을 제대로 찾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향수 테스트를 해야하는데요. 향은 맡는 방식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어서 잘못된 시향 방법으로는 취향에 맞는 향수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렇다면, 올바른 향수 시향 방법은 무엇일까요?

 

①향수를 뿌릴 부분을 살짝 접어두기

시향지를 받으셨다면 향수를 뿌린 부분을 살짝 접어두세요. 이러한 향수 시향 방법은 시향지에 남은 향이 다른 향과 섞이지 않아 한 가지 향에 더 집중할 수 있고, 시향지를 살짝 구부려 향이 묻은 면을 위로 향하게 하면 향이 더 넓게 퍼지면서 각 노트의 미묘한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② 공중에 분사 후에 시향지에 향을 묻히기

향수를 바로 시향지에 뿌리기보다는 공기 중에 먼저 뿌린 후 묻혀보세요. 공중에 가볍게 향수를 뿌린 후, 시향지를 가져다 대면 향수의 알코올 성분이 빠르게 증발하여 향수 본연의 향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③ 시향지의 향을 맡을 때는 코와 평행하게

마지막 향수 시향 방법은 시향지와 코를 평행하게 두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면 향 분자가 자연스럽게 전달되어 고유의 향을 정확히 느낄 수 있고, 각 노트의 변화를 더 잘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각 피로를 줄일 수 있어 여러가지 향을 맡을 때에도 각각의 향을 더 잘 맡을 수 있어요.

 

 

2. 럭셔리한 향수 시향지 제작 팁

시향지 제작, 시향지 재질, 향수 테스트, 스몰 럭셔리 트렌드, 향수 시향 방법

출처 : Pexels

최근 스몰 럭셔리 트렌드로 주목받는 향수시향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향지는 향수 테스트를 위한 종이를 넘어, 향수에 대한 인상을 결정하기 때문에 중요해요.

따라서, 시향지 제작 시에는 종이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용된 종이에 따라 향의 발산력과 지속성은 물론, 시각적으로 전달되는 감각까지 달라지기 때문이죠. 시향지 재질, 흡수력, 두께 등 모든 요소가 다 같이 어우러질 때, 향수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향지를 제작할 때 종이의 어떤 포인트를 고려해야할까요?

 

① 종이의 재질

첫번째로, 시향지 재질을 고려해야 합니다. 향수 테스트 시, 시향지의 재질은 향의 발산력과 지속성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시각 & 촉각적 경험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코튼이 함유된 종이는 뛰어난 흡수성으로 오랫동안 향을 머금어 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코튼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은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향지는 향을 담아내야하기 때문에 별도의 코팅처리가 되지 않은 비코팅지가 적합합니다.

 

② 종이의 평량 고려하기

다음으로, 종이의 평량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량이 낮아 너무 얇은 종이는 향이 빠르게 증발해버릴 수 있고, 반대로 지나치게 두꺼운 종이는 향이 종이 속에 갇혀 제대로 발산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향지 제작에서는 적절한 평량의 종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시향지에는 평량 300g/㎡ 이상의 고평량 종이가 적합합니다. 고평량 종이는 두껍고 견고해 향을 오랫동안 머금고, 향의 발산을 돕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평량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너무 두꺼운 종이는 향이 종이 깊숙이 스며들어 표면에서 느껴지는 향의 농도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평량의 종이를 선택해야 합니다.

 

💡 인쇄 후가공 총정리, 디자인의 마지막 2% 채우는 방법

 

 

3. 시향지 제작에 적합한 삼원특수지 종이 추천

그렇다면, 시향지를 만들 때 향을 더 오래 기억하게 해주는 종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① 올드밀

사용 종이: 올드밀 510g

첫번째, 앤티크한 무늬 질감을 가진 프리미엄 비코팅지, 올드밀입니다. 올드밀은 독특한 질감 외에도 더블 사이징 처리가 되어 있어 인쇄 효과가 뛰어나고, 우수한 두께감과 강도가 특징인데요.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고, 촉각적으로도 매력적인 질감을 제공하여 인상깊은 시향지 제작이 가능해요.

 

👉🏻 앤티크한 무늬 질감, 올드밀 살펴보기

 

② 띤또레또

사용 종이: 띤또레또

두번째, 유럽 전통 수공지의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띤또레또입니다. 띤또레또는 부드러운 초감과 은은한 양면 펠트 엠보가 특징인데요. 다양한 인쇄 가공을 할 수 있어 기억에 남는 시향지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고, 강도와 보존성이 뛰어나 오랜 시간 보관할 수 있어요.

 

👉🏻 우아하고 부드러운 감촉, 띤또레또 살펴보기

 

③ 마테리카

사용 종이: 마테리카

세번째, 자연의 감성을 담은 종이 재질이 특징인 마테리카입니다. 마테리카는 15%의 코튼과 20%의 재생 펄프가 함유되어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레터프레스, 엠보싱 등 다양한 인쇄 후가공 작업이 가능하고, 부드러운 촉감과 도톰한 두께감을 가져 기억에 남는 시향지를 만들 때 적합해요.

 

👉🏻 자연의 감성을 가진 종이, 마테리카 살펴보기

 

④ 크레인

사용 종이: 크레인 레트라 362g

세번째, 100% 순수 코튼으로 만들어진 크레인입니다. 미세한 엠보와 자연스러운 질감으로 깊은 인상을 주는 시향지로서 적합해요. 레트라, 크래스트, 키드 3가지로 구성된 크레인은 코튼 특유의 부피감으로 각종 인쇄 후가공 적용이 가능해 디자인 시 용이하고, 향을 오래 머금을 수 있어요.

 

👉🏻 자연스러운 표면과 미세한 엠보의 조화, 크레인 살펴보기

 

⑤ 밤부럭스

시향지 제작, 시향지 재질, 향수 테스트, 스몰 럭셔리 트렌드, 향수 시향 방법

마지막으로, 코튼 25%와 대나무 펄프 75%로 만들어진 비목재 종이, 밤부럭스입니다. 가볍지만 강도가 뛰어나고, 코튼이 주는 부드러운 질감 덕분에 인쇄 품질도 우수합니다. 자연스러운 향의 발산과 부드러우면서도 독특한 질감으로 더욱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생분해와 재활용이 가능해 환경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선택지로도 적합합니다.

 

👉🏻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목재 종이, 밤부럭스 살펴보기

🔍 종이 디자인을 위한 더페이퍼랩 서비스 4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스몰 럭셔리 트렌드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향수 시향 방법부터, 시향지 제작을 위한 시향지 재질, 평량, 그리고 추천 종이 리스트까지 만나보았는데요. 향을 오래 기억하기 위해서는 향 자체 뿐만 아니라 시향지 디자인과 향을 더 잘 느끼게 할 수 있는 종이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상 깊은 향으로 기억되고 싶다면, 시향지로서 적합한 종이 재질과 색감을 가진 삼원특수지 종이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단순한 향수 테스트를 넘어, 더 오래 기억하고, 갖고 싶은 향수가 될 거예요!

 

🛍️ 다양한 종이를 만날 수 있는 곳!

👉🏻 삼원특수지 바로가기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