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안내

삼원갤러리 전시 소식입니다

HOME 전시 삼원갤러리
전시정보

Sweet Illusions

<<감만지>>

2024년 4월 2일 - 4월 30일


삼원갤러리는 4월 2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독특한 질감과 선으로 세상의 이야기를 따스하게 담아내는 감만지 작가의 개인전 'Sweet Illusions'을 개최한다. 봄이 시작되는 싱그러운 4월, 자신만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일상의 모습을 밝고 선명한 색채로 그려낸 신작 30여 점을 선보이며 봄의 시작으로 관람객들을 초대하고자 한다.


삼원갤러리와 감만지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바쁘고 각박한 세상 속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던 더불어 살아가는 ‘공존’에 대한 메시지와 함께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하며, 이번 전시에서는 캔버스 작업과 더불어 삼원특수지의 다양한 종이 위에 작가가 담아낸 특별한 페이퍼 작업도 감상할 수 있다.


캔버스 위 두툼한 젯소와 거친 듯 포근한 먹의 갈필로 그려진 선은 감만지 작가만의 특별한 조형미를 구성한다. 고요한 묵빛과 선명한 색은 상반될 듯 어우러지며 사람과 사랑의 이야기를 더욱 눈에 띄게 담아낸다. 캐릭터들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 또한 작품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작가는 어린 시절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접하며 감정 표현 방식을 배웠으며, 무수히 많은 드로잉과 연습을 통해 우스꽝스럽고 재미있는 표정을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또한 다양한 등장인물의 움직임과 위치를 조화롭게 구성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만화 속 장면으로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전달한다.


감만지의 작품을 관찰하다 보면 일반적인 페인팅과는 다르게 움푹 패여있거나 눌려있는 등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작가만의 특별한 기법으로 인해 만들어진 마띠에르이다. 콜라페인팅(Collapainting)이라는 독특한 기법은 작가가 판화를 전공하며 자연스레 만들어 낸 방법이다. 작품의 표면을 긁거나 누르거나 파내면서 흠집을 낸 후 롤러나 붓을 사용해 물감을 집어넣고 표면을 잘 닦아낸다. 긁혀진 부분과 파여진 홈, 눌려진 자국은 각기 물감을 흡수하는 양이 달라 같은 색이라도 농도가 다르다. 기초 작업이 마른 후 다양한 색을 입히거나 묻혀서 작품을 완성해 나간다.


삼원갤러리는 '달콤한 환상'이라는 제목처럼, 감만지 작가의 밝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잠시나마 바쁜 일상을 잊고 달콤한 일탈을 선물할 수 있는 전시를 만들고자 하며, 사랑과 이해의 시선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싶다는 감만지 작가의 소망을 담아내고자 한다.


모두에게 건네는 메시지, 환상이 아닌 실상이 될 수 있게 “You are all welcome!“

삼원갤러리
삼원갤러리 꿈과 창의성을 공유하는 문화 예술 공간 DIY your dream & creativeity

예술인을 위한 전문 미술용지 및 화방용품을 국내에 공급해온 삼원특수지가 재료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2021년 개관한 ‘삼원갤러리(SAMWON GALLERY)’는 다양한 현대 미술 전시를 기반으로 삶과 예술의 조화를 통해 미술의 대중화를 확산하는 문화적 공간을 지향하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미술의 새로운 실험과 확장을 위한 1) 전시 및 아트세미나, 2) 아트컨설팅 및 공간 시뮬레이션, 3) 아티스트와 판화 콜라보 제작 등 다양한 미술사업에 주력함으로써 미술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갤러리가 되고자 합니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549 G-TOWER 5층 T 02. 468. 9908 www.samwongallery.co.kr